커피포트 원리

반응형

커피 포트에 물을 끓이면 얼마의 온도가 되면 센서에 의해 전원이 차단되는데 어떤 원리인가요? 물이 없는 상태에서 모르고 눌렀어도 일정 온도가 되면 센서가 작동되어서 전원이 차단되는지요? 물 다 끓였을 때 스위치 눌러도 자동으로 꺼져요. 커피포트 원리 알려주세요.

커피포트 원리

커피포트 원리

커피포트의 동작원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커피포트에 바이메탈이라는 소자 등의 온도 센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바이메탈이라는 소자는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면 open 되거나 아니면 반대로 short 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커피포트에는 평상시에는 short 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가 일정 온도 이상 올라가면 open 되는 성질을 가지는 바이메탈을 사용해서 물이 끓어서 온도가 올라가면 전기를 끊어버려서 더 이상 동작을 안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물이 끓어서 커피포트가 꺼진 다음 바로 다시 스위치를 켜도 내부 온도가 이미 올라가 있어서 바로 꺼져버립니다. 온도가 조금 식으면 조금 동작했다가 꺼져버리고요.

물이 없는 상태에서 동작을 시키면, 커피포트 자체의 온도가 올라가다가 금방 꺼져버립니다. 제대로 설계가 된 커피포트라면 당연히 그래야 하고요.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