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이 돋는 이유는?

반응형

보통 소름이 돋는 경우는 추위를 느낄 때, 공포를 느낄 때, 좋은 음악 영화 또는 슬픈 음악 영화를 봤을 때 등등 이런 경우에 소름이 돋는데 몸에 무슨 변화가 생겨서 나도 모르게 소름이 돋는지 궁금합니다. 소름이 돋는 이유 알려주세요.

소름이 돋는 이유는

소름이 돋는 이유는?

소름이 돋는 이유는 추울 때 털구멍으로 몸의 열이 새는 것을 막아주려고 생깁니다. 입모근이라는 근육이 수축해서 소름이 돋습니다. 소름이 끼치면서 몸이 떨리는 경우 있으셨나요? 그 이유는 근육을 수축시켜서 몸 안에 열을 발생시키려는 작용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몸의 열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려고 그럽니다.

그 외에도 화날 때, 놀랄 때, 갑자기 추위를 느낄 때, 두려움을 느낄 때, 상처가 났을 때 소름이 돋습니다. 그리고 소름이 돋게 하는 호르몬이 있답니다.

동물들은 위협을 받으면 자신의 몸을 크게 만들어서 상대에게 대항합니다. 인간도 몸에 털이 남아있던 시절에는 같은 방법으로 위험에서 피하려고 했습니다. 몸에 닭살이 돋으면 몸에 나있는 털이 하나하나 서게 되거든요. 많이 진화된 지금도 인간은 징그러운 것이나 무서운 것을 보게 되면 닭살이 돋는 것은 몸에 난 털을 서게 만들어서 몸을 더욱 크게 보이려고 하는 본능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야생의 습성이죠 한마디로.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