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와 복숭아를 같이 먹으면 탈이 나는 이유?

반응형

보통 장어를 먹은 후에 복숭아를 먹으면 탈이 난다고 하는데 오늘 생각 없이 복숭아 먹고 장어를 먹었어요. 갑자기 걱정이 돼서요. 복숭아를 먹은 후에 장어를 먹으면 탈이 나나요? 장어와 복숭아를 같이 먹으면 탈이 나는 이유도 알려주세요.

장어와 복숭아를 같이 먹으면 탈이 나는 이유

장어와 복숭아를 같이 먹으면 탈이 나는 이유?

장어는 지방 함량이 18%, 단백질 함량이 20%로 고지방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담백하게 먹는 사람들에게는 장어의 고지방이 소화에 부담이 됩니다.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간혹 설사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복숭아에 함유된 유기산은 위에서 소화되지 않고 작은 창자로 바로 내려가게 됩니다. 작은 창자는 위와는 달리 알칼리성을 띠기 때문에, 복숭아의 유기산이 작은 창자에 자극을 주어 장어의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고, 설사를 일으키며 몸에 이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즉, 장어의 지방과 복숭아의 유기산이 함께 섭취되면 장어의 지방이 소화되지 않아 설사를 초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식중독까지는 아니지만, 심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