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여행 한 번도 안 가봐서 그런데 다구간 항공권이란 뭔가요? 다구간 항공권의 정확한 의미가 뭐죠? 예를 들어, 스카이스캐너나 인터파크 투어 같은 곳에서 항공권을 예매하면, 만약 서울☞부산이 직항이 없으면 n번 경유라고 뜨는데, 이런 곳에서 바로 예매하는 표는 다구간이 아닌가요?

다구간 항공권이란 뭔가요?
다구간 항공권은 여행자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해 경유지를 들려가는 항공권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으로 가기 위해 일본을 경유하여 놀고 가는 것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항공권은 다구간 항공권으로 분류됩니다.
반면, 경유는 중간에 거쳐가는 도시에서 바로 항공기를 갈아타고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인천에서 기타큐슈 공항으로 가려면 직항 노선이 없지만, 인천-오사카-기타큐슈 또는 인천-도쿄-기타큐슈 같은 구간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천에서 맨체스터로 가려면 직항 노선이 없지만, 인천-런던-맨체스터 또는 인천-파리-맨체스터 같은 노선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가 경유 항공권입니다.
경우 항공권은 직항 항공권과 동일하게 취급되며, A항공사가 인천-런던을 운영하고 B항공사가 런던-맨체스터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도 스카이스캐너나 인터파크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코드 쉐어링이나 제휴 항공사가 다구간 항공권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