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드에 보면 비자라고 나오는 것도 있고 마스터라고 나오는 것도 있던데 뭐가 다르죠?

비자 카드랑 마스터 카드랑 뭐가 다른 거죠?
신용카드는 로컬 카드와 해외 사용 카드로 구분됩니다. 로컬 카드는 해당 회사의 자사 브랜드를 사용하며 국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러한 자사 브랜드의 경우 가맹점이 국내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세계 어디서나 사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가맹점을 가져야만 가능한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생긴 것이 전 세계적으로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VISA와 Master 카드입니다. 두 회사 모두 미국계 회사로서 전 세계적인 협력을 통해서 자사의 브랜드가 들어간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가게에서 물건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는 해당 금액에 대한 보증이 필요합니다. 이 보증을 제공하는 업체가 카드 회사이며, 우리나라 로컬 카드 회사는 국내에서는 보증을 해줄 수 있지만,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는 그 회사에 대한 신뢰가 없어서 보증을 통한 결제가 불가능합니다.
VISA나 마스터와 같은 카드 회사는 자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 카드의 해외 승인에 대한 일정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합니다. VISA와 마스터는 전 세계적으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어 두 회사 간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