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캐나다와의 국경선은 왜 거의 직선인가요?

반응형

미국의 지도를 보면 위쪽의 국경선이 동쪽을 제외하고 거의 직선으로 돼 있잖아요. 미국 내의 주와 주의 경계선도 그런 경우가 많던데요. 그게 참 신기하던데요. 어떻게 참 그렇게 될 수 있는지... 이렇게 경계선이 만들어진 역사적 배경이랄까, 유래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미국과 캐나다와의 국경선은 왜 거의 직선인가요

미국과 캐나다와의 국경선은 왜 거의 직선인가요?

일반적으로는 강이나 산을 따라 국경을 나누거나, 수많은 전쟁을 거쳐 꼬불꼬불한 국경선이 생기곤 합니다.

그러나 유럽은 다른 대륙에 비해 국경선이 복잡합니다. 이는 수많은 정복 전쟁을 거쳐 생긴 것입니다. 과거의 지배자들은 경계를 지키기 쉬운 지형적인 장소를 기준으로 지었습니다.

반면 20세기 중반까지 유럽에게 식민지로 있던 아프리카는 식민지 시절 나뉘었던 땅 그대로 국경선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제국주의 시대에 유럽인들이 아프리카를 침략하면서 지었습니다. 미국 역시 유럽인들에게는 새로운 개척지였기 때문에 행정 구역을 나눌 때 자신들에게 편하게 나누었습니다. 따라서 불편하게 꼬불꼬불한 국경이나 주 경계선을 가질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하여, 직선적인 국경선이 형성되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와의 국경선
미국과 캐나다와의 국경선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