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잘 때 머리에만 땀이 많이 나요 ㅠㅠ

반응형

아이가 잘 때 머리만 땀을 많이 흘립니다 무슨 이상이 있어서 그런 것 같지는 않지만, 워낙 많이 (그것도 낮/밤 상관없이 꼭 잘 때만) 땀을 흘리는 통에 좀 걱정이 됩니다. 이제 2살 하고 3개월 된 사내아이입니다. 잘 먹고, 잘 자고 별 걱정은 없습니다만, 혹 무슨 체질이상이나 아님 한약이라도 먹여야 되나요?

아이가 잘 때 머리에만 땀이 많이 나요 ㅠㅠ

아이가 잘 때 머리에만 땀이 많이 나요

어린아이들은 어른보다 열이 많고 그래서 땀도 많이 납니다. 게다가 여름이니 더 하겠지요. 물론 아이들 마다 차이는 좀 있겠지만요. 아기들은 땀이 많아서 시큼한 냄새도 좀 나고요, 하지만 심하게 땀을 많이 흘린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하나하나 나름대로 다 다르니까요. 초보맘이시라면 어른들이나 전문가에게 한번 보여보세요.

어린아이들이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은 대개의 경우 정상이에요. 그런데 또래의 다른 아이들에 비해 유독 심하다고 생각되시면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몸의 한쪽만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린다던가 유독 밥을 먹을 때나 잠을 잘 때 땀을 많이 흘린다거나 손발이 차가운데도 식은땀을 흘린다거나 그런 것들을 꼼꼼히 지켜보심이 좋을 듯하네요.

아이의 손발이 차고 땀이 나는 데에는 체내 기혈(氣血)의 순환에 문제가 있거나, 비위에 습열이 있는 경우, 비위 기능이 약한 경우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감기에 잘 걸리게 되며 진액의 소모가 심해지게 되므로 호흡기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진액을 수렴시키는 한약을 복용시켜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이의 치료 시기는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며, 질병이 있거나 허약한 아이라면 돌 이전에도 치료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며, 건강한 아이라면 훨씬 나이가 많아도 굳이 한약을 먹이거나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가정에서는 평상시 온도를 서늘하게 유지시키고 아이의 옷을 너무 덥지 않게 입혀 적당한 체온을 유지시키고, 땀을 흘렸을 때에는 옷을 자주 갈아입혀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평소 따뜻한 수건으로 손발을 감싸서 가볍게 마사지하듯 눌러 주는 것도 말초 기혈 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