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카메라랑 필름카메라 차이가 뭔가요?

반응형

그냥 필름 카메라랑 토이필름카메라는 뭐가 다른 건가요??

토이카메라랑 필름카메라 차이가 뭔가요

토이카메라랑 필름카메라 차이가 뭔가요?

디지털식으로 제작된 디지털 토이카메라도 있습니다만 이건 제외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토이카메라랑 필름카메라는 둘 다 필름을 장착하여 동작하는 필카입니다. 토이카메라는 기능이 단순하여 찍은 후 한 컷씩 감아주고 플래시 외에는 모든 동작을 손으로 조작하게 만들어진 카메라인 반면, 겉과 속의 부품이 거의 플라스틱이라 내구성 엄청 떨어집니다. 사진 결과물은 뚜렷하지 않고 흐릿하며 모서리가 어두운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사진으로 치면 결과물이 실패작일 수도 있는데 오히려 이런 사진을 장점으로 받아들입니다.

대표적인 토이카메라 브랜드는 로모그래피사입니다. 흐릿한고 네 귀퉁이 어두운 몽환적인 분위기를 선호하시는 마니아층이 두텁습니다. 최근에는 고급화된 토이카메라도 출시되어 가격대가 높아졌습니다.

일반적인 필카는 렌즈교환식과 [SLR] 요즘 무조건 하나씩 갖고 싶어 안달인 스냅용 자동 필카로 나뉘는데요. 단순하게 제작된 토이카메라 역시 필카에 속합니다. 구분하자면 장난감에 가까운가, 전자적인 기능/고화질 렌즈로 최대한의 결과물을 얻느냐인데 고급 스냅용 필카는 100만 원대 우습게 넘는 것도 많습니다. 언제 고장 나도 이상할 것 없는 중고 카메라가 높은 가격에 사고 팔리곤 합니다.

정리하자면 최소한의 화질, 최대한 저렴, 가장 단순하게 제작된 것이 토이카메라입니다.

  • 렌즈교환식 필름카메라 / SLR
  • 스냅용 자동 필름카메라 / P&S 카메라 - 기종에 따라서는 렌즈교환식 필카 찜 쪄먹을 높은 가격
  • 토이카메라 - 렌즈조차 플라스틱으로 제작하여 최대한 가격을 낮춘 장난감 필름카메라
  • 일회용 필카 - 전자적인 기능을 조금 넣으면서 결과물을 최대한 좋게 만든 필름카메라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