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달린 개미가 자꾸 집에 나타나요

반응형

며칠 전부터 사진과 같은 날개 달린 개미가 2~3 마리씩 방에 불을 끄면 모니터나 스탠드 밑으로 보입니다. 혹시 여왕개미인가요?? 이사오기 전 집에서 개미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해서 집에 개미가 생길까 봐 무섭습니다. 날개 달린 개미 처치방법, 없애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잠도 못 자겠어요 ㅠㅠ.

날개달린 개미

날개 달린 개미가 자꾸 집에 나타나요

사진의 곤충은 날개가 달린 개미의 "유시충"입니다. "유시충" 이란 날개가 있는 생식 개체를 말합니다. 개미군체에서 태어난 수개미와 공주개미들은 2쌍의 날개를 갖고 있습니다.

번식기가 되면 개미굴 안에 있던 수개미와 공주개미는 밖으로 나와 공중에서 교미(짝짓기)를 하게 됩니다. 짝짓기가 끝난 공주개미는 저 멀리 날아가 새로운 왕국을 만들고 종족을 분산하는데, 그 과정에서 날아다니다가 집안으로 우연히 들어온 것입니다.

해충은 아니지만, 많은 개체가 발생하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럴 경우 개미가 더 이상 침입하지 못하도록 방충망과 외부 출입문을 잘 닫아주시고 창가의 빗물구멍 등을 테이프나 접착형 방충망을 구매하셔서 붙입니다. 접착형 방충망은 다이소에서 판매합니다. 그리고 들어온 개미들은 살충제로 제거합니다. 날개 달린 개미의 출현은 번식기 며칠 사이에만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이니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