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산성 샴푸 장단점이 뭔가요?

반응형

약산성 샴푸와 일반 샴푸의 차이점이랑 어떤 사람에게 약산성 샴푸 효과가 좋은지 알려주세요., 약산성 샴푸를 쓰면 장점, 좋은 점이 뭔지 단점이 뭔지 알려주세요.

약산성 샴푸 장단점이 뭔가요

약산성 샴푸 장단점이 뭔가요?

약산성 샴푸와 일반 샴푸의 차이점은 pH값입니다. 일반 샴푸는 pH 5.5~6.5 정도의 약산성을 띄는 반면, 약산성 샴푸는 pH 4.5~5.5 정도로 조절되어 있습니다. 일반 샴푸는 알칼리성을 띠지만 약산성 샴푸는 pH 5.5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약산성 샴푸 효과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와 모발도 자극 없이 편안함을 느끼며 머리카락을 정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머릿결이 부드러워지고 윤기를 나타내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용실에서 펌이나 염색, 탈색을 했거나 고데기 (헤어드라이어 등)와 같은 열이 가해지는 제품을 사용하면 머리가 건조해지고 손상이 발생하는데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면 중성화 작용이 되기 때문에 스타일링 후 관리가 더욱 편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그 효과는 더욱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두피는 pH 5.0 ~ 5.5의 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산성 샴푸는 두피와 비슷한 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피는 정상 산도를 유지할 때 가장 좋은 건강 상태를 유지합니다. 약산성 샴푸는 정상 산도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두피와 머릿결의 재생력을 향상시킵니다.

약산성 샴푸 단점

일반적인 샴푸는 알칼리성을 띠므로 세정력이 좋지만 약산성 샴푸는 이름처럼 산성이기 때문에 세정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과 같이 건조한 계절은 비듬이 생기기 쉽고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머리카락이 쉽게 푸석푸석해지기 때문에 건성 두피나 지루성 두피에 상관없이 두피가 쉽게 자극을 받고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즉 세정력이 떨어지는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면서 머리를 제대로 감지 않거나 거품을 제대로 헹구지 않으면 두피 가려움이나 비듬이 더 생길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약산성 샴푸는 매일 사용해도 좋지만 세정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으므로 세정력이 강한 샴푸와 약산성 샴푸를 번갈아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해도 됩니다. 특히 여드름이나 비듬 등 두피 트러블이 많은 사람이라면 세정력이 좋은 샴푸를 섞어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