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빵집의 빵은 소비기한이 안 적혀있나요?

반응형

빵집의 빵에는 당연히 먹을 수 있는 기간이 있을 터인데 뭐 크림이 든 빵은 냉장보관해라 이런 소리만 하고 유통기한을 따로 고지하는 걸 본 적이 없는데요. 편의점이네 마켓에서 파는 빵은 소비기한이 적혀있는데 왜 빵집의 빵은 소비기한이 없나요?

왜 빵집의 빵은 소비기한이 안 적혀있나요

왜 빵집의 빵은 소비기한이 안 적혀있나요?

식품 위생법상 식품 제조, 가공업체에서는 제품을 판매할 때 반드시 소비기한을 표기해야 하지만, 제과제빵점은 '식품접객업'으로 분류되어 일반 음식점과 같이 직접 음식을 제조해 판매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표기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는 일반 음식점에서 시킨 음식의 소비기한을 표기할 의무가 없는 것과 동일합니다. 대부분의 제과제빵점에서는 직접 제조한 당일 빵을 진열하고 있으며, 이미 포장되어 소기한이 표기된 제품은 타 업체에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예를 들어, 일반음식점에서 된장찌개를 주문했을 때, 매번 서빙할 때마다 "방금 만든 된장찌개입니다~ 이 음식의 소비기한은 14일입니다."라고 설명할 의무는 없습니다. 제과제빵점은 일반 음식점과 같이 소비기한 표기 의무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설명을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더 알아보기 👆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정보와 꿀팁, 자기계발 등의 주제를 다루며, 고용노동 관련 정보와 취업 팁,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 주세요